대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기타

간단한 그랜드슬렘 여행기

  • 윤희택
  • 2018-10-12
  • 조회수521

저에게 남기는 글처럼생각하고 편의상 반말로 하겠습니다.

 

아는 형님이 거저 주신 105카본로드자전거로 2017. 9. 12 금강으로 시작하여 2018. 10.  7 동해안을 끝으로 간단히 국토종주를 평가하려한다. (모든 구간은 혼자갔다.)


처음에는 재미있었으나 낙동강 동해안은 힘들더라 --;; 그래서 의무감으로 탔다.. 빨리그랜드슬렘을 달성해서 더이상 안타려고 ㅠㅠ 마지막 통일전망대에서 스템프찍었을때는 성취감보다는 해방감이!! 과장약간더해서 군대전역하는느낌!!


1. 금강 : 집이 부여군이라 가까워서 제일먼저끝낸곳 처음에는 은근히 힘든?? 많이다니는구간이라 힘들진않음.. 성당포구~ 군산가는길이 제일좋았음.. 그냥 부여에서 ~군산 ~ 부여~ 대청댐 이런식으로 갔다.


예산 10만원


2. 섬진강: 그냥 다아름다움 1년에 1~2번씩은 가고싶음  임실로 차를끄고가서  구례구역근처 섬진강모텔에서 하루자고 왔다. 2번째로 인증한곳인데 아마 금강을제외하고 처음부터 섬진강을 갔기때문에 그렌드슬렘을 했었을것이다. 다시가고싶은 자전거길1위를 괜히 하는게아니다.. 은인을 만난 첫째 강

예산 15만원


3. 한강 : 수도권 최고의 강 남한강도 좋았고,  북한강라인 춘천~청평~가평~남양주의 아름다움은 정말 최고 .. 아라길이 젤지루해-- 충주에서 시작하여 양평에서 지하철로 친구네(서울)가서 자고 춘천으로 지하철타고 내려왔고 인천까지가서 다시 청라지하철역에서 남부터미널~집으로갔다.

예산 20만원


4. 영산강: 그냥 무난무난 느러지전망대가 기억에 남고 길을 제일 많이헤멘것같다 차끌고가서 담양댐시작 나주에서 잤따. 목포에서 다시 광주~ 담양가는버스타고 차끌고 올라왔다 

소요예산 15만원


5. 낙동강: 제일힘들었음. 가장 최악의코스는 박진고개가아니고  무심사와 영아지고개였다 영아지는 정말 최악이었다 ㅠㅠ 다음에 갈때는 다우회할거임. 그리고 마지막 양산~부산도 55km ㄷㄷ 지루했다 마지막 1KM남았을때 감동으로 ... 청주(누나집)~ 안동에서시작하여 부산까지 칠곡에서하루, 남지읍에서하루잤따. 부산에서올라올때는 고속버스터미널을이용하여. 은인을만난 둘째강

소요예산 25만원


6..새재: 조령 이화령 문경새재 산과 들이 아름답다. 길거리에서 사과사먹었는데 꿀맛이었따 버스로 충주~ 연풍면 괴산시내로가서 다시 청주(누나집)

소요예산 10만원


7. 오천: 그냥 좋다. 시골길타는느낌. 차로 세종~연풍면 괴산시내로 가서 다시 청주(누나집)

소요예산 10만원


8. 제주도: 뭐 아름다운건 누구나 아는사실이고 그냥 최고라고할수밖에.. 다큐멘터리 3일 할머니들의 도전기에 감동받아 언젠간 꼭가리라했던곳.. 길에떨어진 귤을 주워먹었는데 정말 ?있다.  성산일출봉~김녕성세기코스의 무시무시한 바람과 모레싸대기가 기억에 남는다. 1100고지는 보너스로갔는데 좋더라.. 꼭 가시길!!  목포에서 배로 갔다. 밤에 크루즈타면서 가는 것도 꽤 운치있다.

소요예산 30만원


9 동해안: 피날레. 우리나라바다의 아름다움을 온몸으로 느낌. 동해안 관광지의80%는 다 알수있다. 사람들은 힘들다고하는데 오히려 낙동강이 더힘들었음.. 영덕까지 버스타고가고 임원, 하조대에서 잤다.

소요예산 25만원


p.s 몇가지이야기


1. 자전거 관련비용 약 100만원?? 해서 이것저것 대충따져도 1년간 300만원을 썼다. 먹는것 자는것 목적지까지 이동하는 차비 무시못한다. 은근히 돈많이잡아먹는다 ㅠㅠ


2. 주말이나 대체휴일등을 이용하였다 연가까지 쓰기는 아까워서 ..


3. 표지판이 부실한 곳과 파란선이 없어진부분에서 길을 많이 잃어버려서 네이버지도를 많이 이용하여 움직였다. 공사구간은 왜이렇게 많을까 


4.하루에 170km가 최대였고 끌바를 많이하였다 자전거가목적보다는 자전거여행이 목적이기에


5. 애국심고취가 많이?다. 우리나라의 산과바다 강을 지켜야 한다는?? 그리고 우리나라 발전이 참 많이됐고..


6. 자전거타는사람뿐만아니고 세상에는 좋은사람들이 참많은것같음... 진짜 고마운사람들이 많다.







완전두서없고 별도움안되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